이병도 상명대 특임교수. 상명대 제공상명대학교는 1일 이병도 전 충남천안교육지원청 교육장을 초중고 미리배움연구소 특임교수로 임용했다고 밝혔다.
상명대에 따르면 이병도 특임교수는 서천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공주사범대학교에서 한문교육을 전공했으며, 인하대학교에서 일반사회교육 석사, 공주대학교에서 교육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인천 가좌중학교에서 교직 생활을 시작한 이후 제물포고, 인천고, 성환고, 당진고, 합덕여고, 천안쌍용고, 온양용화고 교사를 거쳐 충남교육청 정책기획장학관, 학교정책과장, 교육혁신과장, 교육국장 등을 역임했다.
충남 교육 전반을 아우르는 폭넓은 경험을 쌓았으며, 초등학교부터 중·고등학교, 대학까지 연계한 공교육 발전을 실천해 온 교육 전문가로 평가받는다.
상명대 초중고 미리배움연구소는 충남교육청과 협력해 지역 기반의 K-12 연계 교육 혁신 모델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기관으로 지난 2023년부터 '대학연계 늘봄학교'를 추진해왔다.
이병도 특임교수는 앞으로 초중고 미리배움연구소에서 △지역 초·중·고 교육정책 자문 △대학–교육청–지자체 협력 기반 확대 △현장 교사와의 연계 강화 △미래형 공교육 모델 구축 등의 수행할 계획이다.
이병도 특임교수는 "그동안 충남 교육 현장에서 학생과 교사를 중심에 두고 교육의 본질을 지켜나가고자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 상명대에서 대학과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공교육 혁신 모델 구축에 함께하면서 미래 주역들이 역량을 키우고 학부모가 신뢰할 수 있는 교육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