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부산시, 중국 상하이서 11년 만에 마이스 유치설명회 개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다음 달 1일부터 사흘간 상하이에서 마이스 로드쇼 개최
중국 단체관광객 대상 한시적 무비자 입국 정책 시행 발맞춰 부산 홍보

부산시가 중국 상하이에서 마이스 로드쇼를 개최한다. 부산시 제공부산시가 중국 상하이에서 마이스 로드쇼를 개최한다. 부산시 제공
부산시가 중국 단체관광객 한시적 무비자 입국 정책 시행에 앞서 부산 홍보 활동에 나섰다.

시는 다음 달 1일부터 사흘간 중국 상하이에서 '2025 부산 마이스 로드쇼(유치설명회)'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시는 한·중 관광 교류 재개 흐름에 맞춰 마이스 행사와 관광액 유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의 일환이라고 서명했다. 시가 상하이에서 마이스 로드쇼를 여는 것은 지난 2014년 이후 11년 만이다.

행사는 상하이 주요 기업과 여행업계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 마이스 기업과의 비즈니스 상담회, 부산 마이스 홍보 설명회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특히, 부산의 대표 호텔과 여행사 등 10개 마이스 기업이 공동으로 참가해 중국 맞춤형 마이스 유치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시와 부산관광공사 역시 현지 여행사와 온라인 여행사 등을 상대로 집중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부산시 김현재 관광마이스 국장은 "코로나19 극복 이후 상하이에서 처음 열리는 대규모 마이스 로드쇼를 계기로 중국에서 '글로벌 마이스 도시 부산'의 브랜드 위상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