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는 25일 (재)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 신임 원장으로 송형길 ㈜한국지식개발연구원장을 임명하고 임명장을 수여했다. 광주시 제공광주광역시는 25일 (재)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 신임 원장으로 송형길 ㈜한국지식개발연구원장을 임명하고 임명장을 수여했다. 임기는 2027년 8월 24일까지 2년이다.
광주시는 지난 6월 임원추천위원회를 구성해 원장 공개 모집을 진행하고 서류·면접 심사, 결격 사유 조회 등 절차를 거쳐 송 원장을 최종 선임했다. 이와 함께 강대영·김민정·김영송·박찬원·윤경순·조진한·조충기 씨 등 7명을 신임 이사로 임명했다.
송 원장은 2007년부터 평생교육시설을 운영하며 현장을 누빈 전문가다. 광주대학교 평생교육 석·박사 과정을 밟았으며, 광주평생교육사협회를 창립해 회장을 맡는 등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송형길 신임 원장은 "시민 누구나 평생학습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진흥원이 평생교육의 허브이자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시 김영문 문화경제부시장(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이사장)은 "송 원장의 전문성과 경험이 광주를 교육·평생학습 선도도시로 이끄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