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포항시, 해도동에 '포스코 신축 기숙사' 유치…도심 활력 회복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포스코A&C가 설계·시공을 주도한 12층 규모의 기숙사 건물인 '포스코 광양 기가타운' 조감도. 포항시 제공포스코A&C가 설계·시공을 주도한 12층 규모의 기숙사 건물인 '포스코 광양 기가타운' 조감도. 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는 '포스코 기숙사 신축·이전 사업'이 부지 매매계약 체결을 마무리하면서 본격적으로 추진된다고 25일 밝혔다.
 
포항시는 기숙사 건립 30년 이상이 지난 동촌 부지를 대체할 새로운 후보지를 물색하며, 이전 부지를 도심 활성화와 경기 회복의 거점으로 활용하기 위해 적극 나섰다.
 
이에 포스코는 당초 기존 부지 재건축 방안을 접고, 노조 측과도 협의가 잘 이루어져 해도동 이전을 확정했다.
 
일부 지주와의 매입 협의가 난항을 겪기도 했으나, 최근 부지 매매계약이 성사되면서 사업 추진에 속도가 붙게 됐다.
 
해도동에 들어설 신축 기숙사는 800실 규모이며, 인근 상권·문화시설·생활 편의시설과 연계된 복합 생활공간으로 운영될 계획으로 인근 지역의 경제 활성화와 도시재생에 긍정적인 효과를 낼 것으로 전망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사업은 지역경제와 도심 회복을 위한 의미 있는 전환점"이라며, '패스트트랙을 적용해 신속히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