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LG전자, 창원지역 청년 코칭프로그램 1기 수료…"잠재력 북돋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청년과 함께 Life Guide' 1기 수료식 개최
9월부터 2기 코칭 준비 중
"지역 청년들의 역량 강화와 성장 돕는 코칭프로그램 운영"

LG전자 제공LG전자 제공
LG전자와 창원청년비전센터는 21일 LG스마트파크에서 '청년과 함께 Life Guide' 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료식에는 코칭을 담당한 LG전자 사내 코치와 코칭을 받은 지역 청년 20여 명이 참석했다.  
 
LG전자는 지난 5월 창원지역 기업 최초로 지역 인구감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창원특례시와 함께 청년들의 역량 강화와 성장을 돕는 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코칭프로그램 1기에는 창원지역 취업준비 청년 30명이 참가했으며 LG전자 사내코치들로 구성된 HS코치스의 전문 코치 20명이 코칭을 진행했다.
 
LG전자 사내코치들은 6월부터 8월까지 5차례에 걸쳐 지역 청년과의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코칭을 진행했다. 청년들은 자신이 희망하는 취업 방향과 꿈에 대한 고민들 가지고 진지하게 코칭에 임했다.
 
코칭에 참여한 한 사내코치는 "지역사회의 청년들이 가진 고민과 이슈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짧은 시간이지만 그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뿌듯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LG전자 창원스마트파크 내에는 한국코치협회 및 국제코치연맹 등으로부터 자격을 부여받은 전문 코치 100여 명이 활동하고 있다. '청년과 함께 Life Guide' 코칭프로그램은 상반기 1기에 이어 9월부터 약 30여 명의 지역 창업준비청년을 대상으로 2기 코칭을 준비 중이다.
 
LG전자 이길노 상무는 "지역 사회의 미래와 직결된 청년들의 지역이탈 문제는 지역에서 가장 중요한 이슈 중 하나"라며 "지역 청년들의 잠재력을 더욱 북돋아 지역에서 일자리를 찾고 지역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더욱 관심을 쏟을 것이다"고 말했다.
 
LG전자는 지난 5월 20일 창원시청에서 장금용 창원특례시장 권한대행, LG전자 이길노 상무, ㈜하이프라자 김준성 상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람과 기업이 모여드는 혁신과 활력의 도시 창원을 위한 상호협력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청년 코칭, 문화예술 증진, 전입인구를 위한 가전제품 할인 프로그램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