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광주은행, 을지연습 연계 민방위 훈련·안보강연 실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임직원 대상 공습 대비 훈련과 국가 안보 인식 제고

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은 20일 '공습 대비 민방위 훈련의 날'을 맞아 본점에서 민방위 대피 훈련과 안보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광주은행 제공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은 20일 '공습 대비 민방위 훈련의 날'을 맞아 본점에서 민방위 대피 훈련과 안보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광주은행 제공
광주은행은 20일 '공습 대비 민방위 훈련의 날'을 맞아 본점에서 민방위 대피 훈련과 안보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2025년 을지연습과 연계해 실시됐으며, 공습 상황을 가정해 임직원들이 민방위 대피시설로 실제 이동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훈련 종료 후에는 장보선 조선대 교수를 초빙해 '한반도의 안보환경과 우리의 자세'를 주제로 안보강연을 열고, 을지연습의 의미를 되새기며 국가 안보에 대한 인식을 높였다.

광주은행은 매년 안보 전문가를 초청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강연을 실시하고 있으며, 참여한 임직원들은 "우리나라 안보 환경 속에서 스스로의 역할을 고민해보는 뜻깊은 기회였다"고 평가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국가차원에서 진행된 2박 3일간의 을지연습에도 적극 참여했다.

임직원과 광주시민들은 심폐소생술(CPR), 하임리히법, 소화기 사용법, 방독면 사용법 등 안전 체험 훈련을 함께 실시하며 전·평시 위기 대응 능력을 높이고, 고객과 지역사회의 안전 확보에도 기여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