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청주상의, 충북지식경영포럼 113차 조찬세미나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청와대 연설비서관 출신 강원국 작가, '리더의 말과 글' 강연

청주상공회의소 제공청주상공회의소 제공
청주상공회의소가 19일 청주 엔포드호텔 직지홀에서 충북지식경영포럼 회원을 비롯해 청주상의 회원사, 유관기관·단체장 등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북지식경영포럼 113차 조찬세미나'를 열었다.
 
세미나에서는 청와대 연설비서관 출신이자 '대통령의 글쓰기' 저자인 강원국 작가가 참여해 '마음을 움직이는 리더의 말과 글'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강 작가는 리더에게 필요한 소통의 기술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조직 혁신을 이끄는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제시했다.
 
강 작가는 "직원은 아는 만큼 성과를 내고, 리더는 그 성과를 높이기 위해 구성원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수용해야 한다"며 "리더의 말과 글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잘 알려주고, 잘 들어주는 능력"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시만 하는 것은 의사소통에 칸막이를 치고 빙산의 일각만을 보여주는 것과 같다"며 "구성원 스스로 업무의 목적과 이유를 고민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접근 동기 심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청주상공회의소 차태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리더의 소통과 메시지는 조직의 성과와 혁신을 좌우하는 핵심 요소가 될 것"이라며 "이번 세미나가 말과 글이 지닌 영향력을 되새기고, 효과적인 소통 방식에 대한 새로운 통찰을 얻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