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주요 하천 수질 평가 80% '좋은물'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해 도내 주요 하천의 '좋은물 달성도'가 79.7%로 조사됐다고 밝혔습니다.
'좋은물 달성도'는 남한강, 북한강, 한강, 안성천 등 경기도 지역 49개 하천 133개 지점에서 채수한 물이 정수처리 후 생활용수나 수영 용수로 활용이 가능한 수준인지 조사한 뒤 이를 비율로 나타낸 지표입니다.
올해 좋은물 달성도는 2015년 57.5%와 비교해 9년새 22.2%포인트 개선된 것이며, 좋은물 달성도 결과는 경기도 물정보시스템과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누리집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9~11월 용인서 무료 '어린이 말 체험'
경기도는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어린이집 또는 유치원생에게 '어린이 말 체험' 행사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오는 25일 오전 9시부터 '경기공유서비스'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받으며, 말 체험은 용인시 처인구 남사읍에 있는 경기도축산진흥센터에서 이뤄집니다.
말 체험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2차례 열리고, 5살 이상 어린이 최대 40명까지 참여할 수 있습니다.
경과원, 오는 11월까지 시·군 순회 AI 특강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오는 11월까지 도내 9개 시군에서 '2025년 인공지능 시·군 특강'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특강은 도민이 인공지능을 보다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 생활 밀착형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내일 용인시 수지도서관을 시작으로 다음달 9일 광명시 시민회관, 16일 안산시 단원홀, 27일 양주시 옥정호수도서관 예술극장에서 특강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10월과 11월에는 고양·부천·이천에서 특강이 진행됩니다.
경기문화재단, 'K-arts 해외교류 설명회' 개최
경기문화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과 함께 오는 28일 수원 경기상상캠퍼스 교육1964 컨퍼런스홀에서 'K-arts 해외교류 설명회: A부터 Z까지'를 개최합니다.
이번 설명회는 문화예술인의 국제 진출 활성화를 목적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하는 '국제문화교류 컨설팅 사업'의 일환으로, 경기문화재단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과 공동 주관기관으로 참여합니다.
행사는 해외 교류에 관심 있는 문화예술인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24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