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해병특검, 김동혁 전 국방부 검찰단장 3차 소환조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김동혁 전 국방부 검찰단장이 15일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받기 위해 서울 서초구 순직해병특별검사팀에 출석하고 있다. 연합뉴스김동혁 전 국방부 검찰단장이 15일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받기 위해 서울 서초구 순직해병특별검사팀에 출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고(故) 채수근 상병 순직 사건을 수사하는 이명현 특별검사팀이 16일 김동혁 전 국방부 검찰단장을 소환했다.

법조계에 따르면 김 전 단장은 이날 오전 서울 서초동 특검 사무실에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혐의 피의자로 출석했다. 지난 13일과 전날에 이은 3차 조사다.

김 전 단장은 해병대 수사단이 경북지방경찰청에 이첩한 채상병 사건 기록을 압수수색 영장 없이 무단으로 회수하고 박정훈 해병대 수사단장에 대한 고강도 수사를 지휘한 당사자로 지목됐다.

김 전 단장은 박정훈 대령 수사 과정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 측근으로 분류되는 고석 변호사와도 긴밀히 통화했다. 김 전 단장은 지난 13일 특검에 출석하면서 "수사는 제가 전적으로 결정한 부분이다. 모든 일을 책임질 것"이라고 말했었다.

특검은 이날 박 단장 수사에 참여했던 염보현 군검사도 불러 조사 중이다. 그는 박 단장 구속영장에 허위사실을 적은 의혹으로 수사를 받고 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