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광주시, 지역 도서관 역사왜곡 도서 27권 확인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공공·작은도서관 20곳, 즉시 이용 제한 조치…대출 제한·폐기 절차 진행

광주광역시가 지역 도서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역사왜곡 논란 도서 전수조사에서 공공도서관 18곳과 작은도서관 2곳 등 총 20곳에서 27권이 확인됐다. 광주시 제공광주광역시가 지역 도서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역사왜곡 논란 도서 전수조사에서 공공도서관 18곳과 작은도서관 2곳 등 총 20곳에서 27권이 확인됐다. 광주시 제공
광주시가 지역 도서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역사왜곡 논란 도서 전수조사에서 공공도서관 18곳과 작은도서관 2곳 등 총 20곳에서 27권이 확인됐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 11일 '광복 80년, 역사왜곡 도서 관리방안 간담회' 후속 조치로, 극우 성향 출판물에서 드러난 현대사 왜곡을 막고 미래 세대의 올바른 역사 인식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일부 도서는 여순사건을 반란으로 규정하는 등 사실을 왜곡한 것으로 확인돼 임시 이용 제한 조치가 내려졌으며, 향후 각 기관별 운영위원회를 거쳐 대출 제한 및 폐기 절차가 진행될 예정이다.

광주시는 역사전문가 참여 자료선정위원회 구성을 검토하고 도서 구입 절차의 전문성과 신뢰성을 강화할 방침이다.

광주시 전순희 문화유산자원과장은 "자료 선정 단계부터 검증 절차를 강화해 유사 사례 재발을 방지하겠다"고 밝혔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