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대구 중대재해 예방 점검…고위험 시설물 없어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대구시 제공대구시 제공
대구지역에는 현재 중대재해 고위험 시설물은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대구시는 지난 12일 중대재해 예방 의무사항 이행점검 결과보고회를 열었다.

이번 점검에서는 안전인력 확보와 안전예산 편성·집행 현황, 안전 점검 계획 이행 여부, 관련 법령 의무사항 준수 여부, 안전교육 이수 현황 등을 확인했다.
 
점검 결과 중대시민재해 대상 시설물은 정기적인 안전 점검과 위험 요인 개선을 통해 중대한 위험 요소가 제거돼 현재 고위험 시설물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대부분의 실·국에서 밀폐공간 질식, 공사장 추락 등 중대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 요인에 대해 선제적인 안전조치를 충실히 이행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대구시는 이번 보고회를 계기로 도급·용역 고위험 사업장에 대한 현장점검을 더욱 철저히 하고, 노후 시설물에 대한 선제적인 안전 점검을 통해 시민과 종사자가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2025년 하반기에는 전문기관과 합동으로 의무이행사항 점검을 실시해 더욱 촘촘한 안전보건관리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 행정부시장은 "중대재해는 여러 복합적 요인이 맞물려 발생하는 만큼, 이중삼중의 안전장치를 마련해 현장 근로자들이 이를 완전히 체득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강조하며 "일회성 점검에 그치지 말고 주기적인 관리를 통해 보다 안전하고 사고 없는 평화로운 일상이 유지될 수 있도록 모두 노력해 달라"고 지시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