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금산세계인삼축제, 오는 9월 개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애들아, 사랑한다' 주제로 60개 프로그램 마련

금산군이 지난 11일 군청 상황실에서 제43회 금산세계인삼축제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었다. 금산군 제공금산군이 지난 11일 군청 상황실에서 제43회 금산세계인삼축제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었다. 금산군 제공
금산세계인삼축제가 다음달 19일부터 28일까지 금산세계인삼엑스포광장과 인삼약초거리 일대에서 열린다.

43번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애들아, 사랑한다' 주제로 체험과 공연·경연, 전시·교역 등 60개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인삼을 모티브로 로봇과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게임형 콘텐츠와 젊은 세대들의 입맛에 맞춘 인삼푸드가 새롭게 선보이며, 한복 체험과 홍삼팩 마사지 등 외국인이 선호하는 케이(K)-콘텐츠도 마련됐다.

금산군은 축제 개최를 앞두고 최근 박범인 군수와  담당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축제 추진 상황 보고회를 열어 행사장 안전과 교통·주차, 위생, 자원봉사, 편의시설 등을 확인했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안전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중점을 둬야 한다"며 "금산군이 세계축제협회로부터 아시아 축제 도시로 선정된 만큼 국내·외 관광객이 만족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여 세계적인 축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