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전주 마이스복합단지 부지 조성…우범기 시장 "강한 경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옛 종합경기장 부지 정비, 기반시설 구축

우범기 전주시장이 8일 마이스복합단지 도시개발사업 착공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전주시 제공우범기 전주시장이 8일 마이스복합단지 도시개발사업 착공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전주시 제공
전북 전주시가 새로운 경제 거점 조성을 위한 '마이스(MICE) 복합단지 도시개발사업'의 첫 삽을 떴다.
 
시는 8일 옛 전주종합경기장 야구장 부지에서 우범기 시장과 남관우 시의회 의장, 시의원과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주 MICE복합단지 도시개발사업 착공식'을 했다. 이날 착공식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내빈 소개, 사업 경과보고, 기념사 및 축사, 안전 공사 선언, 착공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됐다.

이 사업은 마이스복합단지의 핵심시설인 전시컨벤션센터를 중심으로 문화·산업, 숙박 및 판매 등 복합시설 조성을 위해 옛 종합경기장 부지를 정비하고, 기반시설을 조성하는 게 핵심이다.

시는 부지별 건축공사 건립을 위해 1단계 부지 조성에 나선다. 컨벤션센터와 한국 문화원형 체험전시관·미술관, 호텔 및 백화점 등의 건립 시기에 따라 2단계 기반시설 설치가 추진될 예정이다.

우범기 시장은 "전주종합경기장은 수십 년간 시민의 삶과 함께해온 도시의 심장이었다"며 "이제는 전주 마이스복합단지를 통해 강한 경제 전주의 새 심장으로 다시 뛰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