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도심항공교통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 인기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울산 라이징포트. 울산시 제공울산 라이징포트. 울산시 제공
울산박물관은 도심항공교통(UAM) 실감체험 시설인 '울산 라이징 포트'가 시민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 주요 명소를 실감 나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시설이다.
 
지난 5월 정식 운영을 시작한 이후 이달 3일까지 누적 체험 인원은 약 5천명에 달한다.
 
여름방학 기간인 7월 29일부터 3일까지는 이전 대비 이용객이 두 배 이상 증가했으며, 오후 시간대 체험은 연일 매진됐다.

울산박물관은 대형 발광다이오드(LED) 화면과 연동된 움직이는 모의 장치를 통해 실제 비행처럼 주요 명소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점을 인기 요인으로 꼽았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지난달 세계 3대 디자인상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상표 및 소통 디자인 부문 본상(Winner)을 받기도 했다.
 
울산박물관 관계자는 "울산 라이징 포트를 통해 과거 역사 공간으로만 여겨지던 박물관이 재미있는 미래형 박물관으로 인식이 바뀌고 있다"라며 "과거와 미래를 아우르는 문화관광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