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육동한 춘천시장, 국비 확보 대통령실 방문…현안 해결 박차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옛 캠프페이지 부지 '도시재생 혁신지구' 국가시범지구 선정 지원 건의
전국 최초 '역세권법' 적용 춘천역세권 개발사업 예타 신속 통과 요청
소양8교 건설 등 지역 숙원사업 정책적 지원과 57억 특별교부세 확보 촉구
우상호 정무수석 "춘천시 구체적 사업 계획에 정부 차원의 적극적 지원 약속"

연합뉴스연합뉴스
2026년 국비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육동한 춘천시장이 30일 대통령 비서실을 방문해 우상호 정무수석과 지역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육동한 시장은 민선 8기 춘천시정의 핵심사업인 △도시재생 혁신지구 조성 △춘천역세권 개발사업 △소양8교 건설 △호수국가정원 조성 △춘천중심 연구개발특구 지정 △정원산업도시 추진 △은퇴자 마을 조성 △강원대학교 병원 이전 및 신축 △춘천 축구전용경기장 건립 등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정부차원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요청했다.  

육 시장은 특히, 옛 캠프페이지 부지에 추진 중인 도시재생 혁신지구 조성사업이 국가시범지구로 선정될 수 있도록 정부 차원의 지원을 요청했다. 해당 사업은 약 12만㎡ 부지에 K-콘텐츠 첨단영상 스튜디오와 산업시설, 컨벤션 센터 등을 조성해 청년 일자리 창출과 원도심 활성화를 도모하는 것이 핵심이다.

또한 육 시장은 전국 최초로 '역세권법'이 적용된 춘천역세권 개발사업이 조속히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할 수 있도록 정부의 지원을 요청했다. 근화동 일원 약 42만㎡에 주거, 상업, 업무, 숙박시설과 복합환승센터 등을 조성하는 이 사업은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또한, 강북지역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소양8교 건설에 대해서는 타당성 재조사 통과를 위한 정책적 지원을 건의했다.

육동한 시장은 이와 함께 2025년 상반기 특별교부세 57억 원의 지원을 요청했다.

주요 대상 사업으로는 퇴계동 국민체육센터 건립, 춘천 남부노인복지관 리모델링, 송암스포츠타운 테니스장 시설 개선이 포함되며, 국제스케이트장 춘천 유치를 위한 공모 재개도 건의했다.

육 시장은 "춘천시의 정책 방향은 지역 균형발전과 맞닿아 있으며, 소양댐과 의암댐으로 단절된 생활권을 연결하는 인프라 구축은 매우 중요한 과제"라며 "지자체의 노력만으로는 한계가 있는 만큼, 중앙정부가 관심을 갖고 부족한 부분을 함께 채워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우상호 정무수석은 "민선 8기 춘천시 추진사업들이 매우 명료하고 구체적이다. 춘천시처럼 실현가능하고 구체적인 내용을 건의해주면 국가균형발전 차원에서 정부가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 춘천시가 첨단산업과 교육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함께 중앙의 전략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