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원주시 '경제 중심 도시' 재확인, 소비자대상 경제도시 부문 대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원주시가 한국의 소비자대상 경제도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원주시 제공 원주시가 한국의 소비자대상 경제도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원주시 제공 
강원도를 넘어 중부권 경제 중심 도시를 표방한 원주시의 다양한 경제 정책들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원주시는 지난 29일 더 플라자 호텔 서울에서 열린 '2025 한국의 소비자대상' 시상식에서 경제도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 등이 주최·주관한 한국의 소비자대상은 전문가와 소비자 평가를 거쳐 부문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원주시는 반도체·AI 선도 도시 비전에서 전통시장 활성화에 이르기까지 미래산업과 생활경제를 아우르는 균형 발전 전략을 추진해 온 성과를 인정받아 경제도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민선 8기 부론일반산업단지 조성 재개, 반도체·AI 등 미래 전략산업 육성, 7천억 원 규모 기업 투자 유치, 3년 연속 원주 기업 수출액 10억 달러 돌파, 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 확대 및 지역 소비 촉진 행사 운영 등 다양한 경제 활성화 정책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이번 수상은 원주시가 기업과 시민이 함께 성장하는 경제도시로 자리매김했음을 보여주는 성과이다.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 미래산업 기반 조성에 힘써 지속 가능한 경제 성장을 이루겠다"라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