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신혼부부 2650쌍에 100만원 지원
경기도가 청년 신혼부부에게 100만원의 결혼자금을 지원하는 결혼지원 사업 신청자를 다음 달 1일부터 29일까지 모집합니다.
도는 예산 규모를 고려해 최근 5년간 도내 거주기간과 작년 부부합산 소득 수준을 기준으로 우선 순위를 매겨 신혼부부 2650쌍에게 지원금을 줄 계획입니다.
대상자는 올해 1월 1일부터 사업 신청일 내 혼인신고를 한 19~39세 도내 부부로, 합산 소득이 8천만원 이하로 제한됩니다.
경기도보건연구원, 농산물 127건 잔류농약 검사…2건 '부적합'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여름철에 주로 소비되는 농산물 127건에 대한 잔류농약 안전성 검사를 한 결과 2건이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검사는 지난달 16일부터 지난 20일까지 도내에 유통되는 상추, 깻잎, 열무, 고추 등 30개 품목을 중심으로 진행했습니다.
조사 결과, 얼갈이배추에서는 살충제 성분인 '카바릴'이 기준치의 4배인 0.04 mg/kg 검출됐고, 케일에서는 '디노테퓨란'이 기준치를 초과한 2.9 mg/kg 검출됐습니다.
경기도, 외국인계절근로자 인권 실태조사 실시
경기도는 다음 달 말까지 도내 외국인 계절근로자를 대상으로 인권 실태조사를 한다고 밝혔습니다.
도내 입국한 외국인 계절근로자는 2023년 1497명, 지난해 2877명, 올해 5258명 등으로 2년 사이 2.5배로 늘었습니다.
이에 도는 19개 시군 115개 농가를 직접 방문해 계절근로자 420명을 대상으로 근로계약서 작성, 임금 체불, 주거 상태, 폭언·성희롱, 불법 중개인 문제 등 전반적인 내용을 파악할 방침입니다.
성남시, 돌봄기관 아동에 화상교육 제공
경기 성남시는 여름방학 기간 학습 공백을 줄이기 위해 아동돌봄기관 아동을 대상으로 실시간 화상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프로그램은 △생물 속 과학찾기 △쇼츠 댄스 배우기 △그림책 속 명화 여행 △영어그림책과 만들기 세상 등 11개 과정으로 구성됩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음 달 14일까지 진행하며, 신청 및 참여 문의는 성남시 스마트도시과로 하면 됩니다.
경기교육청, 단국대·경기아트센터와 '예술 공유학교' 운영
경기도교육청은 단국대학교, 경기아트센터와 지속 가능한 예술 성장 모델을 실현하는 '경기예술성장 공유학교'를 운영하기로 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도교육청은 경기학교예술창작소 사업 홍보 및 예술 영재 발굴 지원을 하고, 단국대는 전문 교수진과 교육시설·기자재를 제공하며, 경기아트센터는 프로그램 총괄과 학생 예술교육 프로그램 기획·운영 및 공연 경험 등을 제공합니다.
예술성장 공유학교 대상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이며 교육 부문은 피아노, 성악, 바이올린, 첼로, 플루트, 클라리넷 등 6개 분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