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동해시 현장대응팀, 상반기 도로 관련 민원 750건 처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동해시 현장대응팀. 동해시 제공동해시 현장대응팀. 동해시 제공
강원 동해시 현장대응팀이 상반기 동안 도로 관련 민원을 신속하게 해결하면서 750건을 처리한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동해시에 따르면 시는 도로 관련 민원을 빠르게 처리하기 위해 현장대응팀을 구성하고, 기동처리반과 각종 장비를 갖추고 있다. 이들은 노후화되고 파손된 도로 안전 시설물과 보도 보수는 물론, 도로상 포트홀, 교통사고 잔재 정리 등 시민들이 겪는 즉각적인 불편사항에 대해 접수 즉시 현장에 출동해 해결하는 역할도 수행한다.

올해 1월부터 6월 말까지 현장대응팀은 기동처리반을 통해 750건의 민원을 신속히 처리했다. 이는 하루 평균 4건 이상의 민원을 해결한 셈이다.

동해시 현장대응팀. 동해시 제공동해시 현장대응팀. 동해시 제공
민원 처리 현황을 살펴보면 도로 안전시설물 정비가 289건으로 가장 많았고, 빗물받이 등 배수로 정비 200건, 포트홀 등 노면 정비 149건, 도로 낙하물 처리 66건, 기타 46건 순이다. 특히 도로 순찰 등을 통한 불편사항 처리 건수 비율은 68.9%로 가장 큰 비율을 차지했다.

현장대응팀은 도로 관련 민원처리뿐만 아니라 여름철 집중호우를 대비해 자체 차량을 활용해 시가지 도로 옆 빗물받이 퇴적물 준설과 배수펌프장 준설도 완료했다.
 
이달형 건설과장은 "앞으로도 현장대응팀은 상시 도로 순찰과 빠른 보수를 통해 도로 관련 불편사항에 신속히 대응하고, 시민 만족도를 높이며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