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포항시, 지역 돌봄 환경 개선 박차…저출생 극복사업 선정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오감체험프로그램. 포항시 제공오감체험프로그램. 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는 아이누리센터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의 '저출생 극복 배분사업'에 선정돼 영유아 돌봄 프로그램 운영과 놀이시설 환경 개선에 박차를 가한다.
 
이번 사업으로 △흥해아이누리플라자 오감체험프로그램 무료화 △뱃머리점 아이누리키즈카페와 장량 아이사랑놀이터에 대한 시설 리뉴얼을 순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지난 4월부터 운영 중인 흥해아이누리플라자 내 오감체험실은 이번 지원사업 선정을 계기로 지역 내 3~7세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한 월별 체험프로그램을 전면 무료화한다.
 
주요 활동은 피자 만들기, 쿠키 만들기, 텃밭 케이크 만들기 등 오감 발달 중심의 실습형 콘텐츠로 구성됐다.
 
특히, 도내 최초로 도입된 이 오감체험실은 유아의 신체 발달과 정서적 안정, 창의력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평가되며 부모 동반 참여 방식으로 가족 간 유대감 강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놀이환경 개선도 진행된다. 2018년 개관한 뱃머리점 키즈카페에는 스크린존과 자동차 놀이존이 신설되며, 2020년 개관한 장량 아이사랑놀이터는 노후 매트를 교체하고 최신 놀이 트렌드를 반영한 체험형 공간으로 리뉴얼 된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