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전북·전남·광주교육청, 감사 담당 공무원 워크숍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감사보고서 작성 기법 등 특강과 소통
이홍열 감사관 "지속적 교류와 협력"

24일 순창에서 호남권 시도교육청 감사담당공무원 합동 워크숍이 열렸다. 전북교육청 제공24일 순창에서 호남권 시도교육청 감사담당공무원 합동 워크숍이 열렸다. 전북교육청 제공
전북을 비롯해 호남권 3개 시·도교육청이 감사 역량 강화를 위해 한자리에 모인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24~25일 순창 쉴랜드에서 전북·광주·전남교육청이 참여하는 '호남권 감사담당공무원 합동 워크숍'을 열었다. 처음으로 열린 이 워크숍은 호남권 교육청 간 감사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감사 담당 공무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3개 교육청 감사관실 소속 공무원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체감사 실무 및 감사보고서 작성 기법 등 감사연구원 강사 특강 △교차 감사 등 시·도교육청 간 소통·협력 강화 방안 협의 △마음 건강 치유프로그램 활동 등을 한다.

업무 담당별 활동을 통해 주요 감사사례, 핵심 이슈, 착안 사항, 감사 현안 등을 논의하고 기관 간 실질적 대응 전략과 개선 방향을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는 게 전북교육청 설명이다.

이홍열 감사관은 "감사 현안을 공유하고, 유기적 협력 기반을 공고히 하는 소중한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감사 행정의 전문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해 지속적 교류 및 협력을 나서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