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새만금 산단, 신재생에너지 사업 속도 낼 듯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새만금청, '새만금 지구 국가산업단지 개발 및 실시 계획' 변경 승인
에너지 공급시설, 신재생에너지 발전시설 설치 가능

전북 새만금 국가산단. 새만금개발청 제공전북 새만금 국가산단. 새만금개발청 제공
새만금개발청이 에너지저장장치(ESS) 등 에너지 공급시설과 신재생에너지 발전시설의 설치가 가능하도록 새만금 산단 계획을 변경했다.
 
새만금청은 24일 '새만금 지구 국가산업단지 개발 및 실시 계획'을 변경 승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변경 승인은 새만금 국가산업단지 내 신재생에너지 사업이 더욱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지구단위계획을 조정한 것이 핵심이다. 또한, 입주기업들의 토지 준공을 신속히 지원하기 위해 확정측량 면적을 반영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지구단위계획 변경으로 새만금 스마트그린 국가시범산단(5·6공구, 2022년 6월 지정) 내 통합관제센터에 에너지저장장치(ESS)를 포함한 에너지공급시설 설치가 허용된다.
 
더불어 국가종합실증단지(2공구,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에서는 실증연구 목적의 신재생에너지 발전시설 설치가 가능해졌다.
 
새만금 산단은 국내 최초의 스마트그린 국가시범산단으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등 관련 기관의 요청을 약 한 달 만에 신속하게 반영했다.
 
새만금청은 향후 신재생에너지의 실증연구와 안정적인 공급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승인으로 산업시설용지 3필지, 연구시설용지 1필지, 전기공급설비 1필지 등 총 5개 필지가 준공되면 공장, 연구시설, 변전소 설치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전망이다.
 
김의겸 새만금개발청장은 "앞으로 신재생에너지와 스마트그린 기술을 기반으로 친환경 기업 생태계를 신속히 구축하는 것은 물론 기업과 기관들의 요청사항을 적극 검토하겠다"며 "새만금 산단을 기업 활동에 최적의 장소로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