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순천경찰, 기초질서 확립 시민 참여형 '러닝순찰대' 출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시민 참여형 '러닝순찰대' 출범. 순천경찰서 제공시민 참여형 '러닝순찰대' 출범. 순천경찰서 제공
순천경찰서가 23일 저녁 7시 오천 그린광장과 동천 일원에서 시민 러닝단체 '순천러닝크루(SRC)'와 함께 기초질서 확립을 위한 러닝순찰대 캠페인으로 시민 참여형 질서활동을 본격 가동했다.
 
'이번 캠페인은 광고물 무단부착, 쓰레기 투기, 음주소란, 무전취식, 암표매매 등 생활 속 무질서 행위를 줄이고, 시민이 함께 순천의 질서를 지켜나가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캠페인은 오천그린광장 일원에서 경찰과 시민이 함께 홍보물을 배부하며 기초질서 준수를 홍보하는 것으로 시작했다.

이어 밤 8시에는 동천 출렁다리 앞에서 러닝크루와 합류, 경찰은 러닝용품(콜라보 로고 러닝벨트, 야광 암밴드 등)을 배부하고, 러닝순찰대의 의미와 역할을 설명했다.
 
순천경찰서 조계영 범죄예방대응과장은 "러닝크루가 앞으로도 순천 전역을 달리며 지역 내 무질서 요소를 모니터링하고, 관련 내용을 자체 온라인 게시판에 공유해 이를 토대로 홍보활동과 환경개선을 병행하며 공동체 치안활동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고 설명했다.

김대원 순천경찰서장도 "이번 활동은 단순한 1회성 캠페인이 아니라, 러닝 활동을 통해 시민들이 기초질서 위반지역이나 범죄취약 요소를 직접 발견하고 자발적으로 제보하는 참여형 순찰 활동으로 정착될 계획"이라고 전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