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성보빈 창원시의원, 여성가족정책 발굴 공로로 표창 받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3~7월 경남여성가족정책포럼 참여로 도지사 표창장

성보빈 창원시의원. 시의회 제공 성보빈 창원시의원. 시의회 제공 
창원시의회 성보빈(상남, 사파동) 의원이 경남도가 주관한 '경남여성가족정책포럼 정책발굴단' 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정책 제안과 도정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남도지사 표창장을 받았다.
 
경남여성가족정책포럼의 일환으로, 경남도민을 대상으로 공개 모집을 통해 구성된 정책발굴단은 지난 3월부터 7월까지 약 5개월간 정책세미나, 정책제안 작성법 교육, 전문가 컨설팅, 공동포럼 등 실질적인 정책 발굴 활동을 펼쳤다.
 
올해 발굴단의 주요 주제는 '일·생활균형을 통한 여성 경제활동 활성화 방안'으로, 성보빈 의원은 현장 중심의 실효성 있는 정책 제안과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모범적인 성과를 창출했다.
 
특히 경남도의 여성·가족정책을 보다 효과적으로 도민에게 알리고, 여성의 정책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방안으로 정책 홍보물과 소정의 선물을 담은 '경남 여성·가족 행복박스'를 제안했으며, 창원맘커뮤니티센터를 여성들이 다양한 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는 실용적인 공간으로 활용할 것을 제시했다.
 
또, 성 의원은 창원시가 지역 기업이 일과 생활의 균형을 이룰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조례 제정 등 관련 정책 마련에 힘쓰고 있다.
 
성보빈 의원은 "정책발굴단 활동은 여성과 가족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뜻깊은 경험이었다"며 "앞으로 지역과 시정을 연결하는 가교로서 시민의 목소리를 담은 정책 발굴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