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투자 유치' 미국·캐나다행
유정복 인천시장. 인천시 제공유정복 인천시장이 오늘부터 6박 8일 일정으로 미국과 캐나다 해외출장길에 올랐습니다.
먼저 유정복 시장은 미국 델타항공 본사를 찾아 인천과 미국 주요 도시 간 직항 노선 확대 방안을 논의합니다.
또 조지아 공과대학교 부설연구소 인천 유치를 협의하고, 미국 호텔 체인 케슬러 컬렉션과는 인천시의 K-콘랜드 프로젝트 참여를 제안할 예정입니다.
해경청, 해양 민원 분석 기반 '항공순찰' 강화
인천 해양경찰청이 해양 관련 민원과 선박 종류별 항적을 분석해 수요자 중심의 항공 순찰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해경청은 금어기 조업, 불법 포획, 유류 배출, 갯바위 낚시 등 작년에 접수된 해양 민원 829건을 전수 조사하고, 선박 항적을 연계 분석해 반복될 가능성이 높은 29개 사안을 선정했습니다.
해경청은 이들 해역을 중심으로 전국 25대의 해경 비행기와 헬기를 투입해 항공 순찰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2025 인천 게임 페스티벌 11일 개최
인천시가 이번주 금요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2025 인천 게임 페스티벌을 엽니다.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이스포츠 아마추어 최강자를 가리는 인천 이스포츠 챌린지 대회로, 종목별 결승전이 이틀간 진행됩니다.
마지막 날에는 프로게이머 16개 팀이 참가해 배틀그라운드 인천컵을 놓고 승부를 겨루며, 사전신청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