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건보공단 서울강원본부, 경계선지능인 청년 일자리 창출 위한 느린식당 개소식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경계선지능인 청년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청년밥상문간 슬로우 낙성대점 개소

'청년밥상문간 슬로우 낙성대점' 개소식. 건보공단 제공'청년밥상문간 슬로우 낙성대점' 개소식. 건보공단 제공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본부장 이용구,이하 건보공단)는 4일 서울 관악구 '청년밥상문간 슬로우 낙성대점'의 개소식을 열고, 새로운 일자리로 새 출발에 나선 경계선지능인 청년들을 격려했다.
 
이 날 개소식에는 이용구 본부장과 함께 이문수 청년문간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정만복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장 등이 참석해, 경계선지능인 청년의 새로운 일자리가 될 '청년밥상문간 슬로우 낙성대점'의 성공적인 출발을 응원했다.
 
평균지능과 지적장애 사이에서 학업, 취업 등 사회활동에서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계선지능인은 현재 국내 약 700만명으로 추산되지만 법적, 제도적 지원이 부족해 복지 사각지대에서 방치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에 개소된 청년밥상문간 슬로우 낙성대점에서는 총 6명의 경계선지능인 청년을 고용했으며, 공단은 화구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경계선지능인 청년이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전기 인덕션으로 설비를 교체하는 등 주방설비 및 매장의 전반적인 리모델링과 교육, 인턴십 비용을 지원해 고용 효과를 높였다.
 
또한 청년밥상문간은 경계선지능인 청년을 고용하고 매장을 운영·관리하며,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은 대상자 발굴 및 교육 등을 수행함으로써 경계선지능인 청년들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협력했다.
 
 건보공단 이용구 본부장은 "공단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경계선지능인 청년들의 건강한 자립을 위한 지원을 확대하며, 청년밥상문간 슬로우 낙성대점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등 소통과 배려로 국민과 함께하는 공단이 되겠다"고 밝혔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