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택시기사 살해한 뒤 도주'…행인까지 차로 친 20대 구속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경기남부경찰청 제공경기남부경찰청 제공
택시 운전기사를 흉기로 살해하고 피해자의 택시를 타고 도주하는 과정에서 사람들을 들이받은 20대가 구속됐다.

수원지법 정희영 영장전담판사는 28일 강도살인 및 살인미수 혐의를 받는 A(21)씨에 대한 영장실질심사(구속 전 피의자 심문)를 진행한 뒤 "도주의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A씨는 지난 26일 오전 3시 27분쯤 화성시 비봉면 삼화리 한 도로에서 60대 택시 운전기사 B씨를 흉기로 찌른 뒤 택시를 훔쳐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다. B씨는 119에 의해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숨졌다.

그는 도주 과정에서 마을 주민 2명을 잇달아 쳐 각각 골절과 타박상을 입힌 혐의도 받는다.

A씨는 범행 1시간여 뒤인 오전 4시 40분쯤 서울 서초구 방배동에서 "바퀴 없는(펑크 난) 차량이 돌아다니고 있다"는 신고를 받은 남태령지구대 소속 경찰관들에 의해 긴급체포됐다.

검거 당시 A씨의 가방에서 흉기 3점이 발견됐으며, A씨는 경찰 조사에서 "평소 겁이 많아 호신용으로 챙겨 다녔다"고 진술했다.

검거 당시 A씨는 음주 상태는 아니었으며, 마약 간이 검사에서 음성 반응을 보였다. 경찰은 A씨의 정신질환 치료 이력 등에 대해서도 들여다보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택시 기사가 피의자가 알려준 대로 운전했으나 목적지가 나오지 않아 30분간 헤매면서 실랑이가 벌어졌고 이후 피의자가 범행에 이른 것으로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4

새로고침
  • NAVERzkseltmzl2022-08-24 15:49:37신고

    추천2비추천0

    쉽게 말하면 10년 전 만해도 초등학교 입학생이 40여 만명은 되었었는데 앞으로 5년후엔 25만 여명이 입학한다는 말... 그 아이들이 자라면서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생이 될텐데 그때마다 학교도 줄어 들테고 학교관련 실업자들이 줄줄이 나올거라는.. 또 그 아이들 먹고 놀고 입고 사용하는 모든 관련 산업의 규모가 반도막 난다는 .. 결국은 한국의 국가 경제 규모가 반도막 날거라는...

  • NAVER평범하다2022-08-24 14:49:38신고

    추천1비추천0

    최근에 아이 한명을 낳고 자영업을 합니다
    부쩍 2-3년사이에 생계에 위협을 받을 만큼 경제가 나빠졌습니다
    코로나 영향도 크겠지만 아이를 낳고 키우는데 물가가 너무 비싸다고 생각됩니다
    정부의 지원 해주면 좋겠지만 형식적인 지원의 소자금 지원 투입말고 체계적인 지원으로
    돌려나가주셨으면 합니다 지원자금을 매꾸려면 자영업자 소.중소기업한테 세금을 뜯어야겠죠?
    다시 반복되는 지옥입니다 매출이 큰곳으로 세금을 많이 받고 경제가 활성화 되도록 자영업,소기업들에게
    세금감면 그리고 아이를 낳으면 복지를 더 해주신다면 경제는 활성화되겠죠

  • NAVER지적늑대2022-08-24 13:34:22신고

    추천3비추천1

    자녀 3이상 낳으면 무조건 시내요지에 민영아파트 1채씩 주면... 특별한 사정이 없는한 아이3명은 모두 낳지않을까?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