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野 "배추만 남은 김민석 청문회…지명 철회하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함인경 "생활비·유학비 등 수상한 자금 흐름 명쾌한 설명 없어"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가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가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이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인준안 표결을 강행하려는 움직임을 보이자 "부적격 후보자는 이재명 대통령이 지명 철회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28일 국민의힘 함인경 대변인은 논평에서 "김 후보자에 대한 이번 인사청문 과정에서 국민이 납득할 수 있는 해명은 없었다"며 "대신 때아닌 '배추'만 남았다"고 비판했다.

이어 "생활비·유학비 등 수상한 자금 흐름에 대해서도 명쾌한 설명은 없었다"며 "김 후보는 50%에 가까운 국가채무비율을 20~30%라고 답했고, 올해 국가 예산 규모조차 제대로 답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본인이 노력해서 돈을 벌어보지 않았고 국가채무비율, 국가 예산 규모조차 모르는 후보자에게 민생위기를 극복할 자질이 있나"라며 "김 후보자 지명 철회를 강력히 요구한다"고 촉구했다.

또 "부적격 후보자에 대한 지명 철회는 당연한 책임이고, 그 책임을 방기하는 순간 이재명 정부의 도덕성과 실용성은 모두 무너질 것"이라고 경고하기도 했다.

1

12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10

새로고침
  • NAVERruhe2025-06-29 10:20:41신고

    추천0비추천0

    배추만 남다니! 몹쓸 기레기구만. 남은것은 급성간염이란다

  • NAVER비발디2025-06-29 06:51:14신고

    추천1비추천0

    원참...강도가 경범한테 도둑질한 돈 없다고 나무라는 모습...도둑질한 돈이 자기들보다 작다고 X병 하는건 또 첨보네...Xvkf

  • NAVER쿡쿡2025-06-28 22:39:07신고

    추천2비추천0

    솔직히 김후보 반만큼이라도 자격되는 자가 국짐에 있기나하나 이만큼이라도 깨끗하기 어려울것같더만. 국짐1호당원과 그 당이 망친나란데 최소양심은 가지고 물렀거라 배아프겠지만 국민주권정부는 흥할것같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