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백현종 경기도의원, 국민의힘 4기 대표의원 당선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백현종 신임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 경기도의회 제공백현종 신임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에 백현종(구리1) 도시환경위원장이 선출됐다.

도의회 국민의힘은 27일 의원 총회를 열고 재적의원 75명 가운데 73명이 참석한 가운데 4기 대표의원으로 백 위원장을 선출했다.

이번 대표의원 선출에는 백 위원장을 비롯해 김성수(하남2)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윤태길(하남1) 의원, 이석균(남양주1) 의원, 허원(이천2) 건설교통위원회 위원장 등 5명이 후보로 등록했다.

1차 투표에서 과반 득표자가 나오지 않으면서 가장 많은 표를 얻은 백 위원장과 김 의원이 결선 투표를 진행했다. 결선 투표 결과 백 후보가 39표를 얻으면서 김성수 의원(34표)을 누르고 대표의원에 당선됐다.

3기 대표단의 임기는 6월30일 종료되며, 신임 대표의원의 임기는 다음 달 1일부터 1년간이다.

백 위원장은 당선 소감을 통해 "75명이 다 함께 생존할 수 있게 하겠다"며 "다시 국민의힘을 제대로 세우고 힘차게 전진하는 경기도와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