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경남교육청, 지자체와 폐교 활용 방안 모색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올해 5월 기준 경남 전체 누적 폐교 수 587개교, 보유 폐교 수 218개교

경남교육청 제공경남교육청 제공
경상남도교육청은 25일 경남교육청 종합복지관에서 폐교 활용 추진을 위해 기초자치단체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미활용 폐교(60개교) 방안을 논의하는 설명회를 개최했다.
 
경남교육청에 따르면 올해 5월 기준 경남의 전체 누적 폐교 수는 총 587개교이다. 이 중 매각과 반환 폐교를 제외한 경남교육청이 보유한 폐교 수는 총 218개교이다.  
 
이번 설명회는 폐교에 대한 지자체의 관심과 협력을 유도하는 한편 매년 증가하는 미활용 폐교 문제와 지역 자산의 방치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해 폐교를 지역사회에 유익한 공간으로 재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데 목적을 뒀다고 경남교육청은 설명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미활용 폐교 현황 및 발생 요인, 우수 폐교 활용 사례, 타 시도 사례, 2025년 주요 추진 사업 등을 공유했다. 또 폐교를 활용한 지역 주민 대상 공공복지사업 추진 가능성, 지방자치단체 누리집에 폐교 정보 링크 설치, 지역 협의체의 적극적인 참여 등 구체적인 협력 방안도 논의했다.
 
유상조 재정과장은 "폐교는 새로운 가치로 창출할 수 있는 소중한 지역 자산이다"며 "앞으로 지방자치단체와 긴밀히 협력해 창의적이고 지속 가능한 폐교 활용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