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전임 강원법무사회장 8억 원대 '업무상 횡령' 혐의 고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춘천경찰서. 연합뉴스춘천경찰서. 연합뉴스
전임 강원지방법무사 회장이 수 억 원대의 협회 공금을 횡령한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는 사실이 확인됐다.

강원 춘천경찰서는 업무상 횡령 혐의로 전 강원법무사회장 A씨를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24일 밝혔다.

앞서 강원법무사회는 정기감사를 통해 A씨가 공금을 횡령한 사실을 확인하고 지난달 중순 경찰에 고발했다.

법무사회 측에 따르면 누적 피해 금액은 약 8억4천만 원 가량으로 A씨는 본인 명의 등의 여러 개 계좌에 협회 회비를 이체하는 방식으로 횡령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직까지 구체적인 횡령 금액에 대한 사용처는 밝혀지지 않았다.

경찰은 최근 피의자를 불러 한 차례 조사를 진행했으며 조만간 추가 조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A씨는 '일신상의 이유'로 회장 직에서 중도 사임했으며 최근 정기총회에서 신임 임원단을 선출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1

새로고침
  • NAVER왜구당해체2021-10-10 18:23:40신고

    추천22비추천1

    서울 3차선거인단 너무 이상함 끝에 너무 심장졸였다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 결정
    앞으로 대통령 당선을 위해서 민주단은 수박들은 쫒아내고 원팀으로 국짐당을 물리치고
    정권을 대창출 해야한다 그것이 대한민국을 살리는 길이고 문재인 대통령을 지키는 길이다.
    노무현 대통령님과 같은 그런 아픔을 다시는 겪어서는 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