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경주 APEC정상회의 자원봉사자 모집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경주 APEC 정상회의 전시장 조감도. 경북도 제공경주 APEC 정상회의 전시장 조감도. 경북도 제공
경상북도는 10월 말 경주에서 개최되는 '2025 APEC 정상회의' 자원봉사자를 오는 25일부터 7월 1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모집 규모는 250명으로 만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며, 영어 소통 능력이 우수하고, 국제행사 참여 경험이 있는 자를 우대 선발한다.
 
또,도내 대학과 협력해 APEC 회원국 외국인 유학생 중 영어와 한국어 능력이 우수한 학생 40명을 별도 선발해 자원봉사자로 활용할 예정이다.
 
선발은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이뤄진다.

자원봉사자들은 APEC 회의 동안 수송, 숙소, 관광, 문화, 의료, 회의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게 된다.
 
경상북도는 자원봉사 참여 인증서 제공, 경주시 소재 주요 관광지 무료입장, 황룡사역사문화관, 신라고분 정보센터 무료입장, 동궁원 입장료 할인, 경주월드 종일권 50% 할인, 시네큐 경주 보문점 영화 관람료 할인 혜택과 원거리 거주 봉사자를 위한 숙소 제공 등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김상철 경북도 APEC준비지원단장은 "이번 APEC 정상회의 자원봉사 활동은 국제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뜻깊은 기회이다. 성공적인 회의 개최를 위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자원봉사자 모집 및 자세한 내용은 '2025 APEC 자원봉사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