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경주시 '현충일 추념식' 엄수…호국영령 희생정신 기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황성공원 충혼탑서 1500명 참석…광복 80주년 의미 더해
국가유공자에 지역화폐 전달…예우와 위로에 더욱 힘써

주낙영 경주시장이 황성공원 충혼탑에서 열린 제70회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해 분향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주낙영 경주시장이 황성공원 충혼탑에서 열린 제70회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해 분향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는 지난 6일 황성공원 충혼탑에서 제70회 현충일을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는 추념식을 엄숙하게 거행했다.
 
이날 행사는 국가유공자와 유족, 보훈단체장, 기관·사회단체장, 학생 등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조총 발사, 헌화와 분향, 추념사, 현충일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했다.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시민들도 오전 10시, 전국적으로 울린 사이렌에 맞춰 1분간 묵념하며 호국영령에 대한 감사와 추모의 뜻을 함께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현충일 추념식 후 유가족과 인사를 나누며 감사의 뜻을 전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주낙영 경주시장이 현충일 추념식 후 유가족과 인사를 나누며 감사의 뜻을 전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
올해는 6·25전쟁 75주년이자 광복 80주년으로, 전국적으로 국가유공자와 독립운동가를 위한 다양한 보훈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경주시는 국가유공자와 유가족에 대한 예우를 강화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지역화폐 2만 원 상당의 위문상품권을 전달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추념사에서 "경주시도 호국보훈 정신을 계승하기 위한 교육과 문화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미래세대가 나라를 위한 희생과 애국정신을 자연스럽게 이어받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