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포항시, 해상초계기 사고 유가족·현장 인력 심리 지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포항시 북구보건소 트라우마센터와 남구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가 30일 해군합동분향소에서 심리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포항시 제공포항시 북구보건소 트라우마센터와 남구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가 30일 해군합동분향소에서 심리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 북구보건소 트라우마센터와 남구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달 29일 발생한 해군 해상초계기 추락 사고와 관련해 심리지원에 나섰다.
 
이번 사고로 심리적 고통을 호소하는 유가족과 현장 대응 인력, 사고를 간접 경험한 시민 등을 대상으로 심리 회복을 돕겠다는 방침이다.
 
양 기관은 사고 후 합동분향소에서 유가족과 사고 목격자 등을 대상으로 심리지원을 진행했으며, 영결식 이후에는 유가족의 거주지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상담이 이어질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또, 트라우마센터는 현장 대응에 나섰던 군 장병과 소방, 경찰 인력의 외상후 스트레스 예방을 위한 심리교육도 마련할 계획이다. 사고 현장을 목격한 인근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심리 지원도 지속할 방침이다. 
 
심리지원과 상담 등 자세한 문의는 북구보건소 포항트라우마센터(054-270-4747)와 남구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054-270-4091)로 문의하면 된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