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제공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을 통해 정통 판타지와 로맨스판타지, 코믹 액션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된 5월 화제의 신작 웹툰 4종을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5일 카카오페이지에서 론칭된 '개념 잡는 마법 천재'는 김정글 작가의 인기 소설을 원작으로 한 정통 판타지 웹툰이다. 천재 마법사 소년의 성장기를 그리며 반전의 연속과 몰입감 높은 세계관으로 웹툰 판타지 주간 랭킹 상위권에 올랐다.
같은 플랫폼에서 지난 1일 공개된 '이혼당할 준비 완료했습니다'는 조회 수 2590만 회를 기록한 인기 로맨스판타지 소설을 웹툰화한 작품이다. 주체적인 여주인공과 연하 남편의 로맨스를 그린 설렘 가득한 서사로 주목받고 있다.
카카오웹툰에서는 5일 '원작을 건드리면 생기는 일'이 새롭게 선보였다. '남주의 입양딸이 되었습니다'로 잘 알려진 라티네 작가의 원작을 기반으로, 여성 주인공의 자립과 경영 서사를 그린 점이 신선하다는 반응이다.
오는 27일 첫 공개되는 '지옥의 씰버타운'은 이상신, 탐이부 작가와 지뚱 작가가 협업한 정통 코믹 액션 신작이다. 요양원에서 벌어지는 유쾌한 반전과 액션이 직관적인 웃음을 자아내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와 함께, 카카오엔터는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나인 퍼즐'과 연계한 스페셜 웹툰도 16일 선보였다. 드라마 방영 전, 주인공들의 과거 이야기를 웹툰 형식으로 풀어내며 서스펜스를 극대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