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정기명 여수시장, 제59회 여수거북선축제 사전 점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정기명 여수시장은 2일 이순신광장 일대를 방문, 행사 진행 계획과 안전 대책을 보고받고 무대, 시설물 등을 점검했다. 여수시 제공정기명 여수시장은 2일 이순신광장 일대를 방문, 행사 진행 계획과 안전 대책을 보고받고 무대, 시설물 등을 점검했다. 여수시 제공
정기명 전남 여수시장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제59회 여수거북선축제' 현장을 찾아 막바지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정 시장은 2일 현장 간부회의를 열고 국·소·단장 등 30여 명과 이순신광장 일대를 방문, 행사 진행 계획과 안전 대책을 보고받고 무대, 시설물 등을 확인했다.
 
올해로 59회째를 맞이한 '여수거북선축제'는 전라좌수영의 호국 문화와 역사를 상징하는 지역 대표 축제로 오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올해는 행사장을 이순신광장으로 일원화해 통제영길놀이 구간을 서교동로터리~교동사거리~중앙동로터리로 변경했으며 가장물 행렬 위주의 구성도 스토리형 퍼포먼스로 변화를 줬다.
 
또한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이순신광장 내에는 음식 부스를 운영하지 않으며, 인근에 위치한 낭만포차에서는 10% 할인 행사를, 진남상가에서는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룰렛 이벤트 등을 제공한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가정의 달 연휴를 맞이해 축제를 찾는 방문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행사 진행에 있어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주변 교통 통제와 인파 분산 등 분야별로 꼼꼼히 살펴달라"고 주문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