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강기정 광주시장, 民 대선 경선 후보들의 광주 AI 공약 '환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AI 중심도시 광주가 대한민국 성장판 열겠다" 밝혀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지난 14일 오전 시청 5층 기자실에서 출입기자들과 차담회를 갖고 '광주 AI 중심도시 구축' 등 시정 주요현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제공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지난 14일 오전 시청 5층 기자실에서 출입기자들과 차담회를 갖고 '광주 AI 중심도시 구축' 등 시정 주요현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제공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더불어민주당 세 명의 대선 경선 후보의 광주 인공지능, AI 공약을 한 데 대해 크게 환영하고 나섰다.

강 시장은 24일 SNS(사회관계망 서비스)를 통해 "더불어민주당 3명의 대선 경선 후보가 광주 AI를 주목하며 AI 공약을 내걸어 광주 AI가 빛나고 있다"라며 광주 AI 공약 발표에 대해 반색했다.

강 시장은 "이재명 후보는 ''고성능 반도체를 집적한 '국가AI컴퓨팅센터'를 광주에 설립하겠다'라고 약속했고 김동연·김경수 후보는 'AI 중심도시 광주 조성(육성)'을 각각 공약해 기분 좋은 일이다"라고 반겼다.

이에 앞서 이 후보는 이날 "광주는 '국가 AI 데이터센터'에 이어, 고성능 반도체를 집적한 '국가AI컴퓨팅센터'까지 확충해 AI 선도 도시로 만들고 AI 집적단지와 미래 모빌리티 부품 클러스터를 조성해, 첨단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겠다"라고 공약했다.

김동연 후보는 "국내 유일의 국가AI 데이터센터와 실증센터가 광주에 있어 760여 기업이 이용하는 등 세계적 수준의 AI 인프라가 완비돼 빛 그린 국가산단 등 일원에 AI 등이 융합한 대기업도시 조성에 나서겠다"라고 약속했다.

김경수 후보도 지난 22일 광주를 찾아 "국가AI컴퓨팅 인프라 구축 등을 통해 광주를 중심으로 호남을 AI 중심도시로 육성하겠다"라고 공약했다.

이에 따라 6.3 조기 대선에서 최종 후보로 선택된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제21대 대통령으로 당선될 경우 '광주 AI 대표 도시 조성 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해 강 시장은 "광주가 AI 중심도시가 돼서 대한민국의 성장판을 열겠다"라고 강조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