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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체육회, 홍보·마케팅 전략 전면 손본다 '民 전문가 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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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영대 홍보마케팅위원장 "뻔한 위원회 활동 아닌…"

 서울시체육회가 개최한 '2025년도 제1차 홍보마케팅위원회'의 회의 장면. 서울시체육회 제공서울시체육회가 개최한 '2025년도 제1차 홍보마케팅위원회'의 회의 장면. 서울시체육회 제공
서울특별시체육회가 홍보·마케팅 분야의 혁신 일환으로 민간 전문가 주도로 홍보·마케팅 전략을 재정비한다.
 
24일 서울시체육회에 따르면 전날 시 체육회 회의실에서 '2025년도 제1차 홍보마케팅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시 체육회의 홍보 전략을 재정비하고, 시민참여형 스포츠마케팅의 활성화를 위한 실행 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 체육회 홍보마케팅위원회는 신영대 스포츠플러스 대표가 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학계, 언론계, 스포츠·법률·문화예술 분야 전문가 등 모두 15명의 민간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이들은 2년 임기 동안 시 체육회의 홍보 및 마케팅 정책 전반을 자문하는 역할을 하게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시 체육회 주요 홍보사업 계획 ▲SNS 및 디지털 콘텐츠 운영 확대 ▲시민 참여형 마케팅 방안 ▲생활 체육 진흥 캠페인 방향 등이 논의됐다.
 
서울시체육회 신영대 홍보마케팅위원장. 서울시체육회 제공서울시체육회 신영대 홍보마케팅위원장. 서울시체육회 제공
시 체육회 신영대 홍보마케팅위원장은 "오늘 처음 개최된 회의에서는 신설된 연구 용역과 스포츠 관광포럼 등 시민과 체육을 연결하는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방안이 검토됐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뻔한 위원회가 아니라 서울 시민의 일상 속에서 스포츠가 자연스럽게 녹아들도록 홍보 및 마케팅 전략을 적극 자문하고 참여 하겠다"고 덧붙였다.
 
시 체육회 강태선 회장은 "시민 공감과 참여의 체육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홍보와 마케팅의 혁신이 필요하다"며 "위원회의 전문성과 민간의 창의력을 기반으로 체육의 공공가치를 더 강화하겠다"고  밝히는 등 위원회의 활동에 힘을 실어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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