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포스코히어로즈'에 경북 영덕 산불 인명 구조 시민 4명 선정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포스코청암재단 제공포스코청암재단 제공
포스코청암재단은 23일 경북 산불 현장에서 인명을 구한 시민 4명을 '포스코히어로즈'에 선정했다고 밝혔다.

포스코청암재단은 최근 경북 영덕 등 일대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 당시 불길 속으로 뛰어들어 이웃을 구한 시민 4명을 포스코히어로즈로 선정하고 경북소방본부에서 상패와 상금을 전달했다.

인도네시아 출신의 수기안토(31) 씨, 전대헌(52) 씨, 김옥화(56) 씨, 김형종(48) 씨 등 4명이다.

수기안토씨는 산불이 영덕 인근 마을로 번지자 이웃집을 돌며 잠들어 있던 주민들을 깨워 대피시켰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을 직접 업고 300m 떨어진 방파제로 피신시켰다. 수기안토 씨는 8년 전 취업 비자로 입국해 선원으로 일하고 있다.

전대헌 씨는 영덕 지역에서 불길을 피해 방파제로 피신한 34명의 주민들을 자신의 선박을 이용해 안전한 곳으로 대피시키는 등 헌신적인 구조 활동을 펼쳤다.

전 씨는 영덕구조대장직을 맡으며 그간 해양봉사와 해양 인명 구조 활동에도 앞장서 왔다.

김옥화 씨와 김형종 씨도 긴급한 화재 상황을 신속하게 알리고 자신의 차량으로 주민들의 도피를 도왔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