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마산만을 달리자….21회 창원야철마라톤대회 성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제21회 창원야철마라톤대회. 창원시 제공 제21회 창원야철마라톤대회. 창원시 제공 
'제21회 창원야철마라톤대회'가 13일 경남 마산로봇랜드 일원에서 2000여 명이 참여해 성황리에 개최됐다.
 
참가자들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마산로봇랜드를 출발점으로, 아름다운 해안 경관과 봄꽃이 어우러진 10km와 5km 코스를 달리며 마산만의 봄을 만끽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로봇 체험 부스, 다양한 이벤트, 완주자 대상 시상식 등도 함께 마련됐으며, 특히 현장에서는 페이스페인팅, 무료 음료 제공 등 다양한 체험과 홍보 부스가 운영되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대회를 주관한 '창원야철마라톤대회조직위원회'는 의료지원, 안전요원 배치 등 안전사고 예방에도 철저를 기했다.
 
장금용 창원시장 권한대행은 "마라톤은 단순한 운동이 아니라 도전과 인내의 상징이며, 기록보다 중요한 건 완주"라며 "끝까지 안전하고 즐겁게 달려주시길 바란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제21회 창원야철마라톤대회. 창원시 제공 제21회 창원야철마라톤대회. 창원시 제공 
한편 창원야철마라톤대회는 창원이 과거 삼한시대 야철지에서 기계공업 중심 도시로 성장한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자 시작된 행사로, 올해로 21회를 맞이해 창원을 대표하는 마라톤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