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이재명, 대선 출마 후 첫 일정 'AI스타트업' 퓨리오사 방문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첫 공식 일정으로 '경제 행보'

"정부·기업 협력·지원 정책 논의"

13일 서울 여의도에 마련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표의 선거캠프 사무실로 한 관계자가 들어가고 있다. 연합뉴스13일 서울 여의도에 마련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표의 선거캠프 사무실로 한 관계자가 들어가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예비후보가 출마 선언 후 첫 일정으로 14일 인공지능(AI) 반도체 팹리스 기업인 퓨리오사 AI를 찾는다.

이 예비후보 캠프 강유정 대변인은 13일 언론 공지를 통해 "이 예비후보는 출마선언 후 첫 공식 일정으로 성장경제 행보를 진행한다"며 이같이 전했다.

강 대변인은 "이 예비후보는 글로벌 AI반도체 시장에서 엔비디아의 독점을 깰 한국산 기술력 현장을 직접 방문해 AI 산업 분야에서도 세계를 주도할 수 있다는 비전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관계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정부와 기업의 협력 방안과 지원 정책도 논의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간담회에는 윤후덕 캠프 정책본부장과 이해식 비서실장이 배석한다. 퓨리오사AI에서는 백준호 대표 등이 참석한다.

퓨리오사AI는 메타 등 미국 빅테크 기업에 매각될 것이라는 설도 돌았지만, 백 대표는 이를 거절하고 국회에 출석해 AI 반도체 기업에 대한 정부의 지원을 촉구한 바 있다.

6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7

새로고침
  • NAVER테이스티2022-01-21 22:42:43신고

    추천12비추천3

    그냥 혼자 손해 보는 걸 감수해 굳이 이야기하지 않았다..... 저 말주인은 자기가 키우던 말이 죽었는데 손해봤다고 말하는구나... 생명을 돈으로 밖에 안보네.

  • NAVER믿을수있는가2022-01-21 19:11:09신고

    추천12비추천2

    촬영당일엔 스턴트맨이 다쳤다 말은 괜찮고 사람은 다쳤다 사람은 다쳐도 되냐? 스턴트맨이니까? 이 촬영건 팔수 없는데까지 파봐라 문제 보통 많은게 아니겠다 그냥 방영 중단해라

  • NAVER안티틀딱2022-01-21 16:13:24신고

    추천62비추천0

    구태의연한 사고방식으로 동물 학대 촬영을 하는 관행을 다 타파해야 한다.
    상식적으로 저렇게 촬영하는데 멀쩡한 동물이 어디 있겠는가?
    지들 자식들이라면 저런 촬영을 할 수 있겠는가? 목숨 걸고?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