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국힘 "홍남표 전 창원시장 임명 정무직, 남은 임기 다해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국힘 창원시의원단 기자회견…"시장 당선무효, 시민에 심려끼쳐 깊은 유감"

국민의힘 창원시의원단이 9일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이상현 기자 국민의힘 창원시의원단이 9일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이상현 기자 
국민의힘 창원시의원단이 같은당 소속 홍남표 전 창원시장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대법원에서 당선무효형을 확정받은 것과 관련해 "시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의원단은 9일 창원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 소속으로서 이번 사안이 발생한 데 대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시민 삶과 직결된 행정이 차질없이 지속될 수 있도록 시장 권한대행 체제 아래에서 흔들림 없는 시정 운영이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의원단은 그러나, 더불어민주당 시의원들이 홍 전 시장이 임명한 임기제 정무직에 대한 즉각 사퇴를 촉구하는 것과 관련해서는 "관련 법령에 따라 절차를 거쳐 임용된 직위로, 정치적 주장만으로 그 직을 사퇴하게 할 수는 없다"며 "해당 공무원들은 남은 임기 동안 소임을 다해야 한다"고 반박했다.

또, "시의회는 이런 원칙을 존중해 권한대행 체제와 긴밀히 협력해 시정의 연속성과 안정성을 유지해 나가겠다"며 "이번 일을 성찰과 혁신의 기회로 삼아 더 신뢰받는 시정이 되도록 역할하겠다"고 설명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