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인천 주요 뉴스]인천시, 지난달 인구 증가 전국 1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인천시, 지난달 인구 증가 전국 1위

인천시 주민등록인구가 지난해 1월 300만명을 넘은 이후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면서 지난달에는 전국 17개 시·도 가운데 인구 증가율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인천시에 따르면 지난달 주민등록인구는 302만7854명으로 전달 대비 4205명이 늘어 인구 증가 폭이 제일 컸습니다.
 
인천은 지난 1년간 서울과 6대 광역시 가운데 유일하게 인구가 늘어난 도시로 기록됐으며, 지난해 출생아 수 증가율도 전국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인천시,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 지원…최대 250만원

인천시는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오는 21일까지 '경영환경개선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업은 소상공인들에게 간판 교체나 내·외부 인테리어 등 점포 환경을 개선할 수 있게 돕고, 키오스크나 감시 카메라 등 스마트 기술을 설치할 수 있게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업자등록증상 주소지가 인천이면서 창업한 지 1년이 넘은 소상공인이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금은 업체당 최대 150만원으로 신청할 때 제출한 견적서 공급가액의 90%까지 지원하며, 신청은 인천소상공인종합지원센터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직접 방문해서 할 수 있습니다.
 

인천시, 5월까지 가축전염병 예방 접종

인천시는 오는 17일부터 5일 23일까지 사람과 동물 사이에 전파될 수 있는 인수공통감염병을 막기 위한 가축전염병 예방접종을 한다고 밝혔습니다.
 
예방접종 대상은 소, 돼지, 개, 닭과 관련한 주요 가축전염병 10종으로, 돼지 일본뇌염이나 소 탄저병 등 수의사 처방이 필요한 백신은 공수의 15명이 농가를 직접 찾아 접종하고, 돼지열병이나 닭 뉴캐슬병처럼 처방이 필요없는 백신은 농가에 약품을 공급해 자가 접종합니다.
 
광견병 백신은 수의사 처방 대상으로 집 인근 지정 동물병원에서 5천원을 내면 접종을 할 수 있습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