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꽃과 함께하는 전북 지역 봄 여행지 14선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전북자치도가 봄을 맞아 상춘객들에게 추천하는 전북의 봄 여행지 14선을 선정했다.
 
전주한옥마을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전주 완산 꽃동산은 벚꽃과 겹벚꽃뿐만 아니라, 머리 위를 덮을 만큼 큰 철쭉나무 군락이 장관을 이루는 곳이다. 분홍빛 꽃 터널과 철쭉의 향연 속에서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전주 완산 칠봉 꽃동산. 전주시 제공전주 완산 칠봉 꽃동산. 전주시 제공

화사한 벚꽃길로 유명한 군산 은파호수공원은 물빛다리와 음악분수가 어우러진 야경이 아름답다. 벚꽃 산책로와 인라인스케이트장, 연꽃자생지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되어 있어 봄맞이 나들이 장소로 제격이다.

군산 음파호수공원. 군산시 제공군산 음파호수공원. 군산시 제공

익산 용안생태습지공원은 봄에 유채꽃이 만개하며, 5㎞ 길이의 바람개비길에서 자전거 하이킹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익산 달빛수목원은 사계절 꽃이 피고, 봄에는 수선화, 동백꽃, 철쭉, 왕벚꽃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한다. 수목원엔 500년 된 '당산나무'도 있어, 소설 '소나기'의 첫사랑 나무로 유명하다.

익산-용안생태습지 전경. 익산시 제공익산-용안생태습지 전경. 익산시 제공

정읍천 벚꽃길은 정읍천 제방을 따라 5㎞ 구간에 걸쳐 1200여 그루의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어나며, 야간 경관조명까지 더해져 환상적인 봄밤 산책을 즐길 수 있다. 3월 말에는 벚꽃축제도 개최된다.

정읍천 벚꽃길. 전북도 제공정읍천 벚꽃길. 전북도 제공

남원 구(舊)서도역은 1932년 지어진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건물 폐역으로, 소설 '혼불'과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의 촬영지로 유명하다. 시간이 멈춘 듯한 감성적인 분위기가 인생 샷 명소로 손꼽힌다.

남원 구(舊)서도역. 전북도 제공남원 구(舊)서도역. 전북도 제공

김제 휘게팜의 휘게는 편안함, 따듯함, 아늑함을 뜻하는 덴마크어이다. 도심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농촌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유황쌀, 귀리, 블랙보리 등 다양한 농산물을 판매하며, 농장체험과 승마체험 등도 운영한다.

김제 휘게팜. 전북도 제공김제 휘게팜. 전북도 제공
완주 공기마을 편백나무숲은 전주한옥마을에서 차로 15분 거리로, 10만여 그루의 편백나무와 삼나무가 조성된 '치유의 숲'이다. 영화 '최종병기 활' 촬영지로도 알려져 있으며, 피톤치드 가득한 힐링 공간으로 인기가 높다.

완주 공기마을 편백나무숲. 전북도 제공완주 공기마을 편백나무숲. 전북도 제공

진안 마이정원 미로공원은 다양한 주제로 마이봉 미로원, 고삿길 미로원, 돌탑공원 등이 있으며, 공원 바로 옆에는 진안 역사박물관과 가위박물관이 있어 같이 연계 관광이 가능하다.

진안 마이정원 미로공원. 전북도 제공진안 마이정원 미로공원. 전북도 제공

무주 설천면 소재지에서 나제통문까지 이어지는 약 1.3㎞에 이르는 무주 설천 뒷작금 벚꽃길은 강변을 따라 트래킹을 즐기며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매력으로 상춘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무주 설천 뒷작금 벚꽃길. 전북도 제공무주 설천 뒷작금 벚꽃길. 전북도 제공

장수 봉화산 철쭉 군락지는 장수와 남원의 경계지점에 위치해 있으며, 등산로를 따라 오르면 봉화산 정상에서 선명한 분홍빛 철쭉이 능선을 따라 장관을 이루고 있어 백두대간 마루금 위의 꽃의 바다를 연상시킨다.

장수 봉화산 철쭉 군락지. 전북도 제공장수 봉화산 철쭉 군락지. 전북도 제공

임실 옥정호 작약꽃밭은 전국에서 호수를 배경으로 작약꽃을 감상할 수 있는 유일무이한 장소이다. 분홍빛 작약과 푸른빛 호수가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한다.
임실 옥정호 작약꽃밭. 전북도 제공임실 옥정호 작약꽃밭. 전북도 제공

순창 경천로 벚꽃길은 개나리와 벚꽃이 함께 만개하는 1.4㎞ 구간으로, 터널처럼 펼쳐진 벚꽃 아래를 거닐며 야간 조명이 더해진 환상적인 경관을 즐길 수 있다. 섬진강변 자전거길도 있어 강바람을 맞으며 라이딩을 즐기기에 좋다.
순창 경천로 벚꽃길. 전북도 제공순창 경천로 벚꽃길. 전북도 제공

고창읍성과 자연마당을 연결하는 고창 꽃 정원은 향후 10년간 조성될 대규모 프로젝트로, 고창을 상징하는 정원과 대형 조형물, 토피어리로 힐링을 선사한다. 전통 툇마루 꽃멍존에서 꽃들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다.
고창읍성과 자연마당을 연결하는 고창 꽃 정원. 전북도 제공고창읍성과 자연마당을 연결하는 고창 꽃 정원. 전북도 제공

부안 수성당 주변 3만 2천㎡의 유채꽃밭은 바닷가에 펼쳐져 있어 전국에서 제주도와 부안만 볼 수 있는 특별한 명소다. 파란 바다와 유채꽃이 어우러진 풍경을 즐기기 위해 봄마다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한다.

부안 수성당 주변 유채꽃밭. 전북도 제공부안 수성당 주변 유채꽃밭. 전북도 제공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