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포항시 '인터배터리 2025' 참가…지역기업 기술력 홍보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지난해 3월 열린 '인터배터리 2024'. 포항시 제공지난해 3월 열린 '인터배터리 2024'. 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는 다음달 5일부터 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인터배터리 2025 전시회'에 참가해 글로벌 배터리 포항의 역량과 지역기업 기술력 홍보에 나선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전지산업협회와 코엑스, KOTRA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 배터리 전시회인 '인터배터리'는 올해 참가 기업 688개 사, 2330개 부스로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다.
 
포항지역 기업들인 '피엠그로우'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분석하는 자체 개발 통합 안전관리 서비스를, '엔다이브'는 사용후 배터리 리사이클링 공정 기술을 선보인다.
 
에코프로는 세계 최초로 구축한 양극 소재 밸류체인 '클로즈드 루프 에코 시스템'을 홍보하고, 포스코퓨처엠은 니켈, 흑연, 리사이클링 등 공급망 다변화를 위한 포스코만의 밸류체인 현황을 공개한다.
 
아울러 포항시는 전시회 기간 중 이차전지 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해 이차전지 캐즘과 트럼프 재집권에 따른 위기 극복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강덕 시장은 "이번 전시회에서 기업들과 함께 글로벌 기술 및 산업 동향을 파악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