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청주시아동복지관, 내달 리모델링…맞춤형 복지 서비스 강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청주시 제공청주시 제공
충북 청주시아동복지관이 올해 새단장하고,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한층 강화한다.
 
청주시는 서원구 모충동에 위치한 청주시아동복지관을 리모델링한다. 아동복지관의 치료 기능을 강화하고, 시설 노후에 따른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공사다.
 
1층 열린도서관 공간은 △집단치료실 △실내놀이터 △부모대기공간으로 바꾼다. 2층 실내놀이터는 철거한다.
 
침수 예방을 위한 출입구 침투형 트렌치 설치, 우수관 및 맨홀 변경, 코킹·방수공사, 조명 설치 등 시설개선도 진행된다.
 
총사업비는 10억 원이다. 오는 3월 착공해 6월 준공 예정이다.
 
새단장한 청주시아동복지관은 치료상담·교육문화사업 등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치료상담사업 △교육문화사업 △지역연계사업 등 3가지다.
 
치료상담사업은 느린학습자와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에 중점을 둔다. 사회성 향상 및 학습지원을 위한 '꼬부기 꿈터'를 40회 운영하며, 부모교육과 자조모임을 지원한다. 취학 전 아동을 대상으로는 아동심리검사와 부모양육태도 검사를 진행한다.
 
교육문화사업은 아동의 놀 권리와 생태 감수성을 키우기 위한 '우리동네 생태탐험대', 음악줄넘기 '점핑 키즈', 4D 프레임을 이용한 창의력 발달프로그램 '4D 상상놀이터' 등으로 운영된다.
 
지역연계사업은 아동권리교육과 캠페인, 포럼 공동 개최 및 지역기관과의 네트워크 확대 등이다.
 
아동복지관 프로그램은 청주시 모든 아동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신청은 아동복지관 누리집(https://www.cjchwf.org)에서 하면 된다.
 
청주시아동복지관 관계자는 "지역사회 아동복지의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서비스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