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고흥군 민생회복 30만원+영세 음식점 30만원 추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고흥군청. 고영호 기자고흥군청. 고영호 기자
고흥군이 기존 전 군민 '민생회복지원금' 30만원 지급과 별도로 영세 음식점업 소상공인들에게 이달부터 30만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이번 음식점업 지원은 전라남도와 고흥군이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함께 추진하는 것으로 모두 2억 2천만 원이 긴급 투입된다.

지원 대상은 고흥에서 운영 중인 음식점업으로 연 매출 1억 400만 원 이하이면서, 상시근로자 5인 미만인 사업장이다.

사업 신청은 사업장 대표자가 오는 2월 3일부터 28일까지 음식점이 소재한 읍·면사무소에서 가능하다. 간이과세자는 신분증과 사업자등록증명을, 일반과세자는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과 건강보험 관련 서류를 추가로 제출해야 한다.
 
지원금은 서류 검토를 거쳐 2월 말부터 순차적으로 사업장 대표자 명의의 통장으로 30만 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전 군민에게 드리는 고흥군 민생회복지원금과 별도로 음식점업 소상공인에게 공공요금 30만 원을 추가 지원함으로써 실질적인 경영 안정에 기여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이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군 차원에서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0

1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1

새로고침
  • GOOGLE대건고2024-03-25 11:23:21신고

    추천0비추천0

    아직 nba는 커리의 시대임.현 세대에 최고의 선수는 르브론 제임스라고 해도,커리는 2010년대에 농구 패러다임을 바꾼 농구하면 빼놓을수 없는 선수중에 한명이다 앞으로 부상없이 커리어 잘 마무리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