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포항시 연초 민생경제 살린다…예산 상반기 62% 집행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포항시 제공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는 연초 민생경제 살리기를 위해 신속 집행 대상액 1조 6854억 원 중 62%인 1조 450억 원을 상반기 집행 목표액으로 정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이강덕 시장은 31일 간부회의에서 10억 이상의 대규모 투자사업은 국장들이 직접 챙기며 사업별 공정 및 집행 상황을 집중적으로 관리할 것을 당부하고, 목표액을 달성할 수 있도록 연초부터 사전행정절차 이행 준비 등에 철저를 기할 것을 지시했다.
 
이와 함께 '착한소비 활성화'가 이어질 수 있도록 전통시장 릴레이 장보기 챌린지 등을 지속 추진해 경기 침체와 물가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힘을 실어줄 것을 주문했다. 
 
또, 국가 인공지능(AI) 전략의 핵심 정책인 '국가 인공지능(AI) 컴퓨팅 센터' 유치에 사활을 걸고, AI 대전환 시대의 혁신을 이끄는 중심도시를 선점해 미래 포항의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높여나가자고 강조했다.
 
이강덕 시장은 "아직도 지역 경제가 많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을 중심으로 신속 집행을 강력하게 추진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