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尹 비판' 소재원 작가 "사과 하지마, 형사처벌에 손배까지 간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난 합의 없다"…악플러 200명 형사고소
"더 악랄…출판사들에 직접 피해 입혀"

소재원 작가 인스타그램소재원 작가 인스타그램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를 비판하고 탄핵을 공개적으로 지지한 소재원 작가(41)가 악성 댓글에 대한 법적 대응에 나섰다.

소 작가는 지난 2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설날 지나고 1차 고소 진행한다. 200명 조금 넘게 1차 조사받으실듯하다. 지금 삭제해봤자 소용없다"며 "각종 뉴스, 커뮤니티 변호사님들과 전부 다 뒤졌다. 어차피 고소당할 분들도 합의는 생각 안 하실 듯하니 서로 당당하게 법적으로 대응하라"고 했다.

이어 "근데 그거 아셔야 합니다. 제가 협박, 정보통신망법 명예훼손, 명예훼손 판례가 많다. 직접 고소를 여러 차례 진행했었기에 제가 고소했던 사건 판례 데이터가 탄탄하게 쌓여 있다"며 "한번 제대로 해보자"라고 말했다.

이후 올린 글에서 자신이 직접 악플러를 고소한 사건 기록 일부를 공개했다.

소 작가는 "지금까지 악의적인 비방을 한 자들은 명예훼손이나 정보통신망법 명예훼손으로 고소해왔다"고 밝혔다.

이어 "나는 합의 안 본다. 항상 형사처벌 나오면 민사소송까지 가서 배상받는다"며 "변호사비가 더 들긴 하지만 엄벌하고 금융 치료하라고 독자께서 제 작품 사주시는 거라고 생각한다"며 "합의 없이 형사처벌 후 민사소송 바로 들어간다. 사과? 누가 만나준대요?"라고 덧붙였다.

출판사로 훼손되어 반품된 책. 소재원 SNS 캡처출판사로 훼손되어 반품된 책. 소재원 SNS 캡처
소 작가는 '비스티 보이즈'(2008), '소원'(2013), '터널'(2016) 등의 원작자다. '비스티 보이즈' 원작이자 그의 첫 소설인 '나는 텐프로였다'는 남성 접대부 이야기를 그려내 화제를 모았다. 그는 최근 윤 대통령 탄핵 촉구 집회 참여 인증샷을 올리는 등 이번 탄핵 시국에 적극적인 목소리를 내고 있다.

그는 윤 대통령을 지지한 배우 최준용을 공개 비판하기도 했다. 그는 "이 분이 배우였나? 연기 못해서 강제 은퇴한 배우도 배우인가요?"라며 "실력 없어서 강제 은퇴했으면 그냥 조용히 사셔라. 배우라는 이름 팔아서 진짜 배우들 욕보이지 마시라"고 했다.

그러자 최근 윤 대통령 지지자로 추정되는 극우성향의 일부 사람들이 출판사에서 책을 직접 구매해 훼손한 뒤 반품하고 있는 것. 소 작가는 책에 빨간색 볼펜으로 "빨갱이 XX" "꺼져" 등이 적힌 채 반품된 책 사진을 공개했다.

소 작가는 "극우들은 생각보다 더 악랄했다"며 "내 작품을 출판사에서 직접 구매했다. 책을 서점에서 사게 되면 순위가 올라가기도 하고 반품이 까다롭기 때문에 반품 대응이 어려운 출판사를 선택한 것"이라고 밝혔다.

출판사들의 직접 피해도 큰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출판사 측은 2030 독자층이 이탈했다고 보면서 "작가님 발언은 저희도 지지하고 있다. 저희는 버티면 되지만, 작가님 가족분들께 피해가 갈까 봐 걱정"이라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작가님 작품을 출판하고 있다는 자부심이 든다"라고 응원했다.



21

5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5

새로고침
  • NAVERJwan2021-11-30 12:04:13신고

    추천1비추천0

    팩트는 이준석은 방송나와서 패미를 걍 깐게 아니라 패미들이 주장하는것들에 대한 반박이 대부분인데 그걸 가지고 여협이니 그딴 개솔하는 나라 꼬라지 보면 진짜 어이 처업네 ㅎㅎㅎ

  • NAVER반계다석2021-11-30 06:35:29신고

    추천3비추천0

    애매하게 날개론 얘기하는게 좀 실망스럽다
    국민의힘이 오른쪽 날개인가?? 오른쪽날개에 있는
    불필요한 혹같은 종기이다 종기는 없애야지 무슨소리인지?? 이수정교수 대선후보에 대해 더 알아보고자
    하는 노력이 없는것같아 실망스럽다 어떻게 범죄에 대해 다루는 사람이 위법한 사항이 한두가지 아닌 후보에게 가는건지 범죄라고 생각안한다면 범죄전문가라고해야하는지 의문스럽다
    혹조차 날개라고 생각하는게 맞나..............

  • NOCUTNEWSkyj882021-11-29 23:14:28신고

    추천17비추천0

    그냥 여자 진중권...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