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北 신년우표에 러시아어 병기…북·러 밀착 반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러시아도 주 고객층으로 확보하려는 의도 관측

조선우표사 홈페이지 캡처조선우표사 홈페이지 캡처
북한이 새해를 맞아 발행할 우표에 영어와 중국어에 이어 러시아어가 처음으로 병기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북한과 러시아의 밀착관계를 반영하며, 앞으로 러시아도 주요 고객층으로 확보하려는 의도로 분석된다.
 
미국의 자유아시아 방송에 따르면 북한의 '조선우표' 홈페이지에 올라온 새 우표 통보에는 올해 발행되는 우표의 종류와 특징 등에 대한 설명이 한글과 영어, 중국어와 함께 러시아어로 적혀있다. 
 
통일부는 "지난해 말까지는 우표 통보에 영어, 중국어만 병기되어 있었으나 올해 1월 1월부터 러시아 설명이 병기된 것으로 확인했다"고 밝혔다. 
 
북한 우표를 연구하는 정다현 박사는 자유아시아방송과의 인터뷰에서 "러시아어가 이렇게 우표에 전면적으로 들어간 적은 없었다"며, "러시아어를 병기해 주요 고객층을 러시아로 하겠다는 의미"라고 해석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3

새로고침
  • NAVER필명이뭐에요항ㄶ2021-12-19 03:11:42신고

    추천0비추천0

    이웃을 위해 손수 담근 김장김치를 베풀 생각을 하신 선예님의 생각이 아주 아름답습니다. 항상 사회에 좋은 본을 보여주시길 바라고 응원하겠습니다. 파이팅하세요 아자아자

  • NOCUTNEWSleonard2021-12-13 23:41:58신고

    추천1비추천0

    따뜻한 식사나, 따뜻한 음료, 만두.찐빵.군고구마같은 간식도 많이 먹는 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음력 10월인 맹동지월(孟冬之月)부터 거두어들이고 쌓아놓은(收藏,積聚) 곡물이나 식재료등으로 장아찌를 담그고, 고기를 절이고, 장(醬)도 담그고, 누룩을 빚고 술을 만드는데, 한국의 경우 김장도 마무리 되어가고, 대설즈음이면 콩과 여러가지 농작물로 메주를 쑤고 간장.된장.고추장등 여러가지 장(醬)을 담그는 때로 접어듭니다.

    http://blog.daum.net/macmaca/3255

  • NOCUTNEWSleonard2021-12-13 23:40:40신고

    추천1비추천0

    유교문화권의 24절기인 대설(大雪). 2021년 12월 7일(음력 11월 4일)은 대설입니다. 대설후 15일 동안의 절기에는, 최고 하느님이신 천(天, 인간을 낳으신 하느님이심.시경:天生蒸民, 태극과 연계되어 우주만물을 창조하신 최고 하느님 天)다음의 하위신으로, 하늘로 승천하시어 계절을 다스리시는 오제[五帝, 天(최고 하느님) 다음의 하위 하느님들]중의 한분 신이시며, 겨울의 하느님이신, 전욱(顓頊)께서 다스리시는 절기입니다.

    대설은 겨울절기로, 이 절기 이후로 한국에서는 빙상놀이를 즐기기 시작하며, 몸보신을 위해 따뜻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