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압도적인 '오징어게임2', 전 세계서 4.9억시간 시청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엇갈린 평가에도 전작 흥행에 힘입어 전 세계 석권

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 제공 
공개 후 이틀 만에 93개국 TV 쇼 부문 시청률 1위, 플릭스패트롤 집계 기준 93개국 가운데 93개국에서 시청률 1위로 만점(930점)을 기록하는 등 성과를 낸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이하 오징어 게임 2)가 전 세계에서 5억 시간 가까이 시청되며 공개 첫 주 기준 넷플릭스에서 가장 많이 본 콘텐츠에 등극했다.

1일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넷플릭스 톱 10'에 따르면 12월 넷째 주(23~29일)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2'의 시청 시간은 4억8760만 시간으로 집계됐다. 이를 전체 러닝타임(7시간 10분)으로 나눈 시청 수는 6800만에 달했다.

비영어권 TV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이고, 같은 기간 영어권 TV 부문, 영어·비영어권 영화 부문과 비교해도 압도적인 시청 시간이다.

공개 첫 주에는 2021년 9월 넷째 주(20~26일) 전작 '오징어 게임 시즌1'이 세운 4억4873만시간의 기록을 깨고 최대 시청 시간을 기록했다.

주간 기준으로는 2021년 10월 첫 주(9월27일~10월3일) '오징어 게임1'의 5억7176만 시간에 이어 역대 2위에 꼽혔다.

국가별로 보면 미국과 프랑스, 일본, 인도, 호주 등 92개국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넷플릭스 비영어권 TV부문 탑 10. 넷플릭스 캡처 넷플릭스 비영어권 TV부문 탑 10. 넷플릭스 캡처 
'오징어 게임2'는 지난달 26일 첫선을 보여 아직 공개 일주일밖에 되지 않았지만, 누적 기준으로도 넷플릭스에서 역대 가장 인기 있는 비영어권 TV쇼 부문 7위에도 올랐다.

'오징어 게임1'이 누적 22억520만 시청시간, 2억6520만 시청 수를 기록하며 1위 자리를 지키고 있고, 스페인 드라마 '종이의 집 파트4'(7억120만 시간)가 2위, '뤼팽 파트1', '종이의 집 파트 5', '종이의 집 파트3', '뤼팽 파트2' 순이었다.

학원 좀비물로 큰 인기를 끌었던 한국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이 6억7930만 시청 시간으로 10위에 올라가 있다.

'오징어 게임2'의 흥행으로 2021년 공개된 전작인 '오징어 게임1'이 12월 넷째 주 주간 3위까지 역주행하는가 하면 게임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오징어 게임1'의 시청시간은 6억7100만 시간으로 810만 시청 수를 기록했다. 게임 '오징어 게임 : 언리쉬드'는 57개국 앱스토어 액션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제주항공 참사'로 희생된 이들을 추모합니다.

상단으로 이동